커뮤니티

YU'RE News Letter

BK21 프로보노형 지역교육혁신 인재양성팀, 뉴저지 한국학교에서 교사연수 강의 N

No.9676127
  • 작성자 산학전략기획팀
  • 2024년 2월 26일 (월)
  • 조회수 : 138
  • 메인노출

‘프로보노’형 지역교육혁신 인재양성팀

대학원생의 해외연수에서 국제 교육 협력 및 교류 활동에 앞장서

<영남대학교 김예영 연구원의 강의 장면>


영남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BK21 ‘프로보노’형 지역교육혁신 인재양성팀에서 지원하는 참여대학원생들의 해외연수에서 국제 교육 협력 및 교류 활동에 앞장섰다.


뉴저지한국학교(교장 황현주)가 2024년 2월 3일 테나플라이 중학교에서 약 45명의 교사들과 함께 봄학기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교육연구팀(BK21) 5명(조규락 교수, 김승재, 안유정, 김예영, 전민지)은 해외연수 일정 중 테나플라이 중학교를 방문하고 교사대상 연수일정에 참관하여 김예영 연구원이 ‘Edutech in the Korea – 에듀테크 활용개념과 사례에 대한 강의를 했다.


 황현주 교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연수의 첫 강의는 서울교육대학교 이병규 교수의 ‘입문기와 외국인으로서의 한국어 학습자 한글 지도 방안’이 ZOOM 강의로 진행되었다. 연이어 영남대학교 BK21 김예영 연구원이 ‘Edutech in the Korea’를 강의하였으며, 뉴저지한국학교 유시정 교사의 ‘한국어 교사와 맞춤법’에 대한 강의를 마지막으로 봄학기 교사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원문 출처: ‘뉴저지한국학교 봄학기 교사 연수’, 뉴욕일보 THE KOREAN NEW YORK DAILY, 2024년 2월 7일)
 
  이번 연수를 통해 뉴저지한국학교는 교사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교육 경험을 제공하였으며, 영남대학교 BK21 프로보노형 지역교육혁신 인재양성팀과의 협력을 통해 국제 교육 교류를 촉진하고 교육 혁신에 기여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왔다. 



영남대학교 BK21 프로젝트: 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헌신적 인재양성


 영남대학교 BK21 프로젝트는 헌신적 시민성을 바탕으로 지역 혁신을 위한 교육 역량, 실천 역량, 연구 역량을 갖춘 프로보노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해 해외 유관 기관과의 교류를 촉진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교육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뉴저지한국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뉴저지한국학교 교사 연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BK21 팀은 국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교육 현장에서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다.